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해 보셨나요? 등록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내 상품이 카테고리의 가장 마지막 페이지에 보입니다.
저희도 몇몇 상품을 올려봤는데 한페이지에 50개씩 184페이지가 있고, 그 가장 마지막 페이지의 마지막 리스트에 저희 상품이 보이더군요. 카테고리를 선택해 들어오던 검색을 통해 찾던, 고객이 내 아이디를 가지고 직접 검색을 해서 들어오지 않는 한 늘 가장 마지막 페이지에서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처음 판매를 시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슨플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니 오픈마켓에 물건을 올리면 내 상품이 고객의 눈에 띌 확률은 무조건 0%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야 이놈아 눈에 띌 확률이 0%면 뭐하러 상품을 올리냐' 욕을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이제부터 확률을 올려가봐야죠.


그 많은 상품중에 내 것이 눈에 잘 띠어야 판매의 확률을 높일 수 있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오픈마켓 교육에서는 무조건 튀라는 말을 해 주셨습니다.

다소 억지스런 예를 들어주시긴 했는데, 튀기 위해서라면 안해볼 이유도 없는 것 같습니다.

할인 쿠폰 50%짜리 발행.
50% 할인 쿠폰 발행하는 분 보셨나요? 대부분 1%, 5%, 10% 정도의 쿠폰을 발행하십니다.
당근 소비자가야 50%를 할인해도 이익이 남도록 책정해야 합니다. 손해를 보시면 절대 안됩니다. ㅎ~

이렇게 해 놓으면 고객들은 뻔히 같은 가격인지 알면서도 50% 할인이란 단어(버튼)때문에 내 제품을 보게 된다는 논리지요.

다른 제품에 뭍혀 그냥 지나쳐지는 것 보다는 한 번 이라도 노출되는 것이 판매가 될 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인다는 것입니다.

로또에 당첨될 확률을 2배로 높이는 것은 두 장을 사는 것입니다.
틀린 말 아니죠? ㅋㅋ
한 번이라도 더 노출이 되도록 튀어야 구매로 연결될 확률을 0.1%라도 높이는 길입니다.

튀기 위한 또다른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많이 고민해 보길 바랍니다.

저희도 이것 저것 상품 많이 준비하고 있고 많은 이벤트(?)들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도해 보고 성공적이면 그 때 또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T.w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