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친절한 사장님 때문에 글쓰기가 점점 힘들어집니다.
중국이우에서 인천까지 수입하는 물건이 들어오는 경로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드렸더니 또 무역의 A~Z까지를 설명해 주십니다. 그거 정리하다가 하루가 가네요. ㅠㅠ

각설하고..
위 그림에서 파란색 라인만 참조하셔도 크게 지장은 없다는 것을 밝혀드립니다.

중국 이우에서 생산 또는 구매된 상품은 내륙운송을 통해 가까운(?)항 (연운항, 석도, 청도,연해 등)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1박 2일이 소요되구요.

항에서 화물을 선적하면 인천으로 출발하여 도착을 하게 되구요. 여기에 또 1박 2일이 소요 됩니다.

이렇게 이동할 때 다양한 문제(교통사고, 안개, 화물연대 파업 등))가 발생한다고 얼마전 설명 드렸죠?

인천에 도착하면 통관 작업 후 물건을 수령하게 되는겁니다. 통관에 문제가 없으면 당일 또는 그 다음날 출고도 가능한데 문제가 있는 경우는 기약 없습니다.

화물은 직접 찾으러 가셔도 되고, 저희가 찾아다 배송을 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아무 문제 없이 딱딱 맞아떨어지는 일정으로는 2박 3일 정도가 소요되는데, 제가 여기에 있었던 4개월의 시간동안 지켜본 결과로는 2박 3일내에 들어온 물건이 거의 없습니다. 아무리 빨라도 보통 4일 정도는 걸리네요.

2박3일이다, 4일이다 그래도 수입이다보니 정말 무슨 문제가 발생할지 모릅니다. 꼭 일주일이나 그 이상의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수입 업무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아, 위 사진에 보면 이우에서 상해나 닝보를 거쳐 부산으로 가는 케이스가 있는데 이 경우는 납기에 무지하게 여유가 있는 경우이거나 FCL인 경우랍니다. 이런 경우 물류비용이 절반정도로 떨어진다는군요.
사장님 말씀이 이런 경우는 지난 6년간 4번 있었답니다. ㅎㅎ

Posted by T.wide